본문 바로가기
육아후기

부산 해운대 메르씨엘 호텔 아기랑 숙박 후기 (내돈내산)

by MC온 2024. 6. 12.

부산 해운대 메르씨엘 호텔은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가성비로 알아본 숙소입니다. 핏지 못할 사정으로 부산 해운대 호텔에 머물러야 했는데, 호캉스 목적이 아니라서 숙소 선정이 더 어려웠어요. 두 돌, 5개월 된 아기가 있어서 모텔은 피했고 해운대, 가성비, 잠만 잘 곳, 이래저래 조건이 까다로웠어요. 아무래도 관광지다 보니 가성비 있는 호텔 찾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러다가 메르씨엘 호텔을 발견했습니다. 친구에게 보여주니 STX호텔 인것같은데 이름을 바꿨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메르씨엘호텔로 예약하고 다녀왔어요. 확실히 메르씨엘이라고 후기검색하니 몇 개 없더라고요. 그래서 써봅니다.

 

부산 해운대 메르씨엘 호텔 후기, 가격, 위치, 방정보

 

부산 해운대 메르씨엘 호텔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어요.

1. 숙소를 알아볼때 1순위가 온돌방, 아기침대가드를 알아봤는데 제 조건을 다 충족하는 숙소가 거의 없었는데, 메르씨엘 호텔은 침실이 따로 있고 거실이 있어서 침구추가만 해서 바닥에서 잘 잤어요. 

2. 레지던스 호텔이라 취사도구가 있는점이에요. 인덕션을 이용해 물을 끓여 액상분유도 데우고, 햇반 돌려서 아침도 잘 먹였어요. 전날 어른들 야식 먹고 남았던 게 있다면 데워 먹어도 돼요.

3. 체크아웃은 11시인데요, 주차는 3시까지 할 수 있어요. 해운대 주말에 주차할 곳 찾기 힘든데, 차에 짐 두고 관광하러 가거나 점심 먹고 오거나 할 수 있어요. 

 

다른 블로그에서 본 단점 후기인데, CGV가 같이 있어서 체크아웃시간에 맞춰 나가면 엘리베이터 한없이 기다린다고 해요. 체크아웃은 조금 일찍 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가격

 

토요일 주말, 해운대 역세권인데 145,350원이에요. 심지어 숙박세일페스타 실패한 금액이고, 예약 사이트 자체 할인 프로모션만 이용해서 예약한 곳이에요. 정말 가성비 좋은 것 같아요.

그냥 역세권도 아니고 해운대역이랑 지하철 연결되어 있어요. 바다까진 조금 걸어야 하지만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위치

부산 해운에 메르씨엘 호텔은 해운대역 7번 출구 앞에 있어요. 건물이 지하철도 연결되어 있어서 바깥으로 나올 필요 없이 갈 수 있어요. CGV랑 같은 건물이에요. 주차는 건물 주차장 지하 1층~5층 아무 곳이나 주차하면 돼요.


체크인은 15시, 체크아웃은 11시이고, 체크인은 1층에 있는 메르씨엘 카페에서 하면돼요. 17시 이후 체크인 한다면 비대면으로 체크인 할 수 있어요. 체크아웃시 키 반납도 여기서 하면되고, 비대면일 경우는 사진에 보이는 광고판 뒤로 키 반납함에 하면 되요. 침구추가는 미리 말씀드려야 해요.

체크인/체크아웃 장소

 

방으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탈 때는 사진 하단, 파란색 카드키라고 적힌 곳에 카드를 대고 층수를 눌러야 해요. 그래서 외출하게 되면 꼭 가지고 다니셔야 해요. 비대면 체크인일 경우는 카드를 방에 갖다 놓는데, 그럴 땐 비상용 엘리베이터 위치를 문자로 전송해 준다고 해요.

 

방정보

저는 부산 해운대 메르씨엘 호텔 방 타입으로 이그제큐티브 더블오션으로 예약을 했어요. 아기들도 최대인원에 포함해야 했기 때문에 예약했는데 결과적으로 바닥에서 잘 수 있어서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거실, 방, 화장실, 주방, 베란다가 있고 주방서랍에 식기들이 위치했는데 저는 아기들 때문에 싱크대에 다 올려놓고 사진을 찍었어요. 베란다에는 세탁기도 있는데, 안 써봐서 작동되는진 모르겠으나 여름에 해수욕장 이용 목적으로 연박하신다면 유용할 것 같아요.

다만, 오션 들어가는 방 이름치곤 바다가 개미 눈곱만큼 보여요..